본문 바로가기

2014년 캐나다 로키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컬럼비아 대빙원(Columbia Icefield), 선웝타(Sunwapta) 고개(2014년 7월11일)

    레이크 루이스와 재스퍼간 약 230km인 아이스필드 파크웨이(Highway 93)의 주요 관광지는 보우 호수-보우 고개(2135m)- 페이토 호수(보우 고개에 위치)

    -Waterfowl Lake-미스타야계곡(71km 지점:왼쪽에 위치)-써스캐치원 크로씽 휴계소-30분-선웝터 고개 전망대-컬럼비아 아이스필드(Columbia Icefield)

    -선웝터 폭포-애서배스카 폭포- a: 도로 93A North-93A로 가면 에디스카벨 산과 엔젤 빙하-재스퍼로, b: 도로 93A South-93 도로- Valley of The 5 Lakes

    -재스퍼와 같은 순서로 나타난다. 레이크 루이즈를 출발하여 아이스필드 파크웨이에 접어들자 마자 미세먼지(?)같은 안개가 잔뜩 끼어 시야가 매우 흐렸다. 

 

 채프린 산( Mt. Chphren)과 멋진 물빛으로 유명한 워터폴 호(Waterfoul Lake)가 흐린 날씨때문에 이렇게 변해 버렸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들과  어울려 멋진 풍광을 보여 주었던 Crossing 휴계소도 뒤쪽에 어렴풋이 준봉들이 보였으나 돌아올 때는 이것 마저도 볼 수 없었다.

 상행시에는 그나마 산들이 어렴풋이 보인다.

 밴프 국립공원과 재스퍼 국립공원의 경계인 선웝터 고개 직전에 있는 흐느껴우는 벽(Weeping Wall)부터 시야가 맑아졌다. 정면에 보이는 고개가 선웝터 고개. 

 흐느껴우는 벽(Weeping Wall).

 선웝터 고개로 가진 직전 도로가 아래처럼 완만하게 원을 그리며 도는 곳을 Bing Bend라고 함.

선웝터 고개를 올라가는 중..

 

 

 섭웝터 고개 전망대에서 본 아이스필드 파크웨이와 왼쪽에 웅장한 싸이러스 산(Mt. Cirrus). 

 브라이들 베일 폭포(Bridal Veil Falla).

 한국에서는 소화하기 힘든 붉은 색의 옵티마가 풍경과 그런대로 잘 어울린다.

 컬럼비아 대빙원 직전에 있는 Hilda Ridge.

 

  컬럼비아 대빙원.

 

 

 

 

 

 

 컬럼비아 대빙원의 설상차는 전에 탔었고 이날의 스케줄이 타이트해서 사진으로 만 대신하기로 하고 패스..